LPC1x00 설정


STEP 1 : 하드웨어 설정

easyDSP는 MCU 플래시 프로그래밍을 지원하기 위해 ISP가 지원되는 USART (또는 UART) 채널 0번을 사용합니다.
MCU 종류에 따라 하기 그림과 같이 연결하시기 바랍니다. 


LPC1500의 경우 MCU 패키지에 따른 핀에 대해서 하기 테이블 참조하세요. 
 
LPC1800의 경우, 부트 모드가 부트 핀에 의해 결정되도록 MCU가 설정되어야 합니다. 즉, OTP 메모리가 프로그램되어 있지 않거나, OTP BOOT_SRC bits이 모두 0이어야 합니다 (출하 기준 기본값).

기타 주의 사항 : easyDSP 헤더 RX, TX 신호는 easyDSP 포드 내부에서 100k 오옴으로 풀업


STEP 2 : LPCOpen 라이브러리 포함

easyDSP는 NXP가 제공하는 LPCOpen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USART 통신 기능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 프로그램에서도 해당 라이브러리가 포함되도록 설정하세요..

STEP 3 : easyDSP 제공 소스파일 포함

easyDSP에서 제공하는 소스파일 (easyLPC1x00_va.b.h, easyLPC1x00_va.b.c)을 프로젝트에 포함하시기 바랍니다. (a, b = 버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해당 파일은 easyDSP 프로그램이 설치된 폴더안에 source\LPC 폴더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MCU 종류에 따라 별도의 소스 파일이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LPC1700 경우 easyLPC1700.c)

사용 환경에 맞춰 헤더파일 ezsyLPC1x00.h 초기 부분을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MCU 종류에 따라 설정 내용이 달라지며, 타켓 MCU를 설정하거나, 타켓 MCU의 패키지를 설정하거나, easyDSP와의 통신 보드레이트을 설정합니다.
보드레이트는 easyDSP 프로젝트에서 사용될 보드레이트와 동일하게 설정합니다.
아래 LPC1500의 경우 참조하세요.

 

 

STEP 4 : easyDSP 초기화 함수 호출

먼저 main.c 상단에 easyLPC1x00_va.b.h를 include하여 주시고, main 함수 초기화 루틴 이후 easyDSP_init() 함수를 호출하시기 바랍니다.
easyDSP_init() 함수에서는 easyDSP와의 통신을 위한 각종 설정을 수행합니다.


STEP 5 : IDE 설정

1. 매 컴파일마다 hex 파일(인텔 형식)이 생성되어 출력 파일과 동일한 폴더에 동일한 이름으로 위치하도록 개발 환경을 설정 해주세요. hex 파일은 플래시 프로그래밍할 때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MCUXpresso IDE를 사용할 경우, arm-none-eabi-objcopy -O ihex "${BuildArtifactFileName}" "${BuildArtifactFileBaseName}.hex" 를 Post-build steps에 등록해주세요.
2. easyDSP로 모니터링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출력 파일 (예:*.axf)에 debug information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이를 위해 어셈블리/ 컴파일러/링커 옵션을 적절히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3. 최적화 또는 링커 세팅에 따라, 선언되었지만 실제 사용되지 않는 변수는 debug information에 포함되지 않아 easyDSP에서 모니터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변수를 포함되게 하기 위해서라면  해당하는 IDE 세팅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