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XZ3 설정


STEP 1 : 하드웨어 설정

easyDSP는 플래시 라이팅을 위해 Single Boot Mode 를 사용합니다. 따라서 Single Boot Mode에서 지원되는 UART0 채널, 그 중에서도 PA1/PA2을 사용해야 합니다.
다른 채널을 사용할 경우 easyDSP는 모니터링은 지원하나, 플래시 라이팅은 지원하지 않으며, 또한 easyDSP 소스파일 easyTXZ3.c를 해당 채널에 맞게 직접 수정하셔야 합니다.
하기 그림과 같이 연결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주의 사항 :
- DVDD = DVDD3 또는 DVDD5 
- /RESET 핀은 MCU 에 리셋을 줄 수 있도록 적절히 연결  (/RESET핀의 Low상태 유지 기간은 약 500msec)
- easyDSP /RESET신호와 MCU -RESET 신호사이에 리셋 IC같은 회로가 삽입된다면, 삽입된 회로는 /RESET신호를 0.5초내에 -RESET에 전달해야 함
- 각 신호선에 풀업 저항을 설치할 시에 그 값이 수 KOhm이상이 되어야 함
- easyDSP 헤더 RX, TX 신호는 easyDSP 포드 내부에서 100k 오옴으로 풀업되어 있습니다.

STEP 2 : easyDSP 제공 헤더 파일 수정

먼저 easyDSP 통신을 위해 제공되는 소스파일 (easyTXZ3.h, easyTXZ3.c)을 프로젝트에 포함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파일은 easyDSP 프로그램이 인스톨된 폴더에서 \source\TX_TXZ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사용 환경에 맞춰 ezsyTXZ3.h 초기 부분을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사용하는 MCU에 맞춰 CMSIS 헤더파일을 인클루드하여 줍니다.
마지막으로 easyDSP 통신 보드레이트를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easyDSP 프로젝트에서 사용될 보드레이트와 동일하게 설정합니다.


 

STEP 3 : easyDSP_init() 함수 호출

먼저 main.c 상단에 easyTXZ3.h를 include하여 주시고,
main 함수 적절 부분 (기타 초기화 루틴 이후)에 easyDSP_init() 함수를 호출하시기 바랍니다.

 
 

STEP 4 : IDE 설정

1. 매 컴파일마다 hex 파일 (인텔 형식) 이 생성되어 출력 파일과 동일한 폴더에 동일한 이름으로 위치하도록 IDE를 설정해주세요. Hex 파일은 플래시 프로그래밍할 때 사용됩니다.  
   Hex 파일 확장자는 hex 또는 ihex가 될 수 있습니다. easyDSP는 확장자 hex 파일의 존재를 먼저 확인하여 사용하고, 존재하지 않을 경우 확장자 ihex 파일을 사용합니다.
2. easyDSP로 변수를 억세스하기 위해서는, 출력 파일(예:*.elf)에 debug information이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이를 위해 어셈블리/ 컴파일러/링커 옵션을 적절히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3.  최적화 또는 링커 세팅에 따라, 선언되었지만 실제 사용되지 않는 변수는 debug information에 포함되지 않아 easyDSP에서 모니터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변수를 포함되게 하기 위해서라면  해당하는 IDE 세팅이 필요합니다.
4. easyTXZ3.c에서 인라인 함수를 사용하므로, 필요시 컴파일러 옵션 c99 모드를 활성화시켜 주세요.